아이티 지진재난구호 긴급모금

상처가 아무는 그날까지

어린이가 있는 그 곁에 컴패션이 있습니다. 컴패션과 함께해 주세요!

2021년 8월 14일, 규모 7.2의 강진이아이티의 수도 포르토프랭스 서쪽 125㎞ 떨어진 지점에서 발생! 

11년 전 대지진, 정치적 불안정, 코로나19 속에 또다시 아이티를 덮친 지진은 어린이들을 절망으로 내몰고 있습니다.

아이티 지진재난구호 긴급모금

아이티 땅은 반복되는 재난재해로고통받고 있습니다

11년 전

2010년 1월 12일 아이티 수도 포르토프랭스 남서쪽 25km 지점에서 발생한 규모 7.0의 강진…

사망자 약 20만 명 이재민 130만 명

5년 전

2016년 10월 4일 허리케인 등급상 가장 강력한 5등급 허리케인 매슈, 시속 230km 강풍으로 아이티 상륙…

사망자 약 900명 이재민 6만 명

2021년 지금

2021년 8월 22일 기준,  고통을 당하는 사람들은 지금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2,207명

60만여 명

사망자

이재민 

출처: 유엔 인도주의업무조정국(OCHA)

컴패션 어린이들의 희망이, 절망으로 무너지고 있습니다

어린이 피해 17,000 명(+청소년)

 *후원 어린이가 피해를 입는 경우, 후원자님께 개별 연락할 예정입니다.

- 지진 피해지역 어린이센터 : 91개 - 피해를 입은 어린이센터: 약 46개 - 붕괴된 어린이센터: 15개

컴패션은 이렇게 돕고 있습니다!

어린이를 양육하는 컴패션은 공공 서비스의 손길이 닿지 않는 곳에서 끝까지 어린이를 보호합니다.

어린이 보호

현지 의료 전문 인력 파견

식량키트와 식수 제공

컴패션 어린이센터 재건

난민 캠프는 어린이 미아, 유괴, 폭력 등 어린이에게 더욱 위험한 공간이 될 수 있기에 컴패션은 어린이용 별도 보호소를 설치하고 신뢰할 수 있는 어른들과 함께 보호받을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합니다.

현지의 의료 전문 인력을 빠르게 파견하고 다양한 응급치료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구급약품이 전달됩니다.

18,000여 명의 컴패션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가장 시급한 긴급 식량 키트와 식수를 공급합니다.

컴패션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놀고 보호받았던 어린이센터를 재건합니다. 지진으로 무너진 컴패션 센터들을 다시 세워 안전과 교육, 심리 치료 및 정서적인 케어를 제공할 것입니다.

상처가 아무는 그날까지

이 작은 어린이의 커다란 고통이 작아지고 상처가 아물어 다시 서는 그날까지, 컴패션이 함께하겠습니다.

일시 후원하기

2010년 대지진때도컴패션은 함께 했습니다

 “임시 텐트에서 어린이들에게 교육을 제공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었어요. 하지만 컴패션 후원자님들이 기금을 모아주셨고, 공부할 건물을 지을 수 있었습니다. 다시 컴패션을 통해 공부할 수 있게 해주신 후원자님들께 감사드리며, 모든 영광을 하나님께 올려 드립니다.”

_ 엘리쌍 (Eliassaint) 선생님, HA-741컴패션 어린이센터

“지진으로 엄마와 남동생을 떠나보냈고, 저도 오른손에 심한 화상을 입었어요. 하지만 컴패션의 도움으로 18개월 동안 치료를 받으며 회복할 수 있었답니다. 컴패션을 통해 하나님께서 살아계시고 언제나 저를 보호해 주신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_ 팔론(Phalone), 2010 아이티 대지진 피해 어린이

아이티를 위해기도해 주세요

- 건물이 무너질지 모르는 위험한 지역으로 들어가는 구조 대원들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 지진에 이은 허리케인으로 고통 당하는 모든 이들에게 피해가 더 이상 확대되지 않기를 기도해 주세요. -  피해 지역 어린이들이 안전하기를, 피해를 당했다면 빠르게 구조되기를 기도해 주세요.  - 지진 피해 지역의 모든 어린이센터와 협력하는 컴패션 협력교회를 위해 기도해 주세요.  - 2010년 대 지진을 기억하는 아이티 사람들을 위해 기도해 주세요. 위로와 평안, 소망을 주시도록 간구해 주세요. 

FAQ

Q) 아이티 지진 재난구호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컴패션은 지진, 태풍, 홍수 등 재난상황에 대비하여 상시 ‘긴급재난 돕기’ 기금을 운용 중에 있으며, 아이티 지진 발생 즉시 현지에 기금을 선제적으로 전달했습니다. 현재 피해 규모가 계속해서 늘고 있어, 온전히 회복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더 많은 모금이 필요합니다.

Q) 제가 후원하는 아이티 어린이 소식을 알 수 있나요?

후원 어린이가 직접적인 피해를 입었을 경우 후원자님께 별도로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후원 어린이의 안전을 위해 함께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Q) 제가 보낸 후원금은 어떻게 사용되나요?

지진 피해를 입은 어린이들에게 가장 시급한 필요가 지원되며 어린이 보호를 위한 보호소, 음식, 의료, 컴패션 어린이 센터 재건을 위해 사용됩니다. 재난 복구가 완료된 후 재난 후원금은 일반재해기금으로 사용되어 다른 수혜국의 지진, 태풍, 홍수 등 다양한 재난·재해 발생 시 어린이를 긴급하게 돕습니다.

기타 문의 사항은02-740-1000 또는 info@compassion.or.kr로 연락 주시면, 최대한 빠르고 친절히 답변드리겠습니다. 어린이를 향한 사랑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